목차
2023 유실·유기 동물 입양 비용 지원에 대해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기 동물 입양 시 입양 비용 등을 지원하여 유기 동물 입양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2023 유실·유기 동물 입양 비용 지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실·유기 동물 입양 비용 지원이란?
유실·유기 동물 입양 비용 지원은 입양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유기 동물보호센터를 통해 유기 동물 입양 시 입양비를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은?
시 동물보호센터에서 유실·유기 동물을 반려의 목적으로 입양하려는 대상을 지원합니다.
지원 내용은?
유기 동물 입양 시 질병 진단비, 치료비, 예방접종, 중성화 수술비, 내장형 동물등록비, 미용비, 펫 보험 가입비 등 1마리당 최대 25만원(자부담 10만원 포함)을 지원됩니다.
- 25만원 이상 결제 : 최대 15만원 지원
- 25만원 미만 결제 : 자부담 40%를 제외 후 남은 금액 지원
신청 방법은?
입양 후 6개월 이내에 거주지 시·군·구청 또는 거주지역 유기 동물보호센터에 방문 또는 팩스로 신청합니다.
※ 유기 동물 입양 및 입양 비용 신청 전 거주지 시·군·구청 및 거주지역 유기동물보호센터에 미리 문의 바랍니다.
신청 시 필요 서류는?
1. 유기 동물 입양확인서
2. 입양비 청구서
3. 통장 사본
4. 증빙자료 사본(영수증 등)
신청 시 유의 사항은?
1. 입양 보호시설에 미리 전화로 문의하시고,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방문 일시 등을 예약합니다.
2. 입양 시 신분증 복사본 2장과 필요한 반려동물 물품을 준비하고 보호시설을 방문해 입양계약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3, 입양 보호시설에는 신청자 본인이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4. 미성년자에게는 반려동물을 분양하지 않습니다. 분양을 원하는 미성년자는 부모님의 허락을 얻어 반드시 부모님과 함께 방문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2023 유실·유기 동물 입양 비용 지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신다면 농림축산식품부 또는 국가 동물보호 정보시스템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