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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직장어린이집 운영비 지원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라트라84 2023. 7.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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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2023 직장어린이집 운영비 지원에 대해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근로자의 육아 부담 완화와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촉진 및 직장어린이집 운영의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해 직장어린이집을 운영 중인 기업들을 지원하는 제도인 2023 직장어린이집 운영비 지원에 대해 알아봅시다.

    2023 직장어린이집 운영비 지원
    2023 직장어린이집 운영비 지원

    직장어린이집 지원이란?

    직장어린이집 지원이란 직장어린이집을 설치·운영하는 사업주(또는 사업주 단체)에게 운영비·인건비·운영비 등 관련 정보 및 필요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직장보육시설을 설치 활성화 및 운영 내실화를 지원하여 근로자의 육아 부담을 덜고 여성 근로자들의 경력단절을 예방하기 위한 지원정책입니다.

     

    지원 내용은?

    2023 직장어린이집 운영비 지원
    2023 직장어린이집 운영비 지원

    1. 인건비 지원

    - 보육교사 및 보육시설의 장, 조리원 1인당 월 60만원(중소기업 월 138만원) 한도로 월평균 근무 시간에 따라 차등 지원

    2. 운영비 지원

    - 보육 아동의 현원 규모에 따라 월 200~520만원 한도로 차등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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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원 대상은?

    1. 직장 어린이집을 설치, 운영하는 고용보험 가입 사업주(또는 사업주 단체)

    2. 고용보험법시행령 제12조, 영유아보육법 제10조 제4호에 따른 직장어린이집을 설치/운영 중인 우선지원 대상 기업의 사업주(또는 사업주 단체)

     

    신청 방법은?

    1. 인건비 지원

    - 매월 14일까지 직장보육 지원시스템으로 신청

    2. 운영비 신청

    - 매 분기 시작 월 (1월, 4월, 7월, 10월) 14일까지 직장보육 지원시스템으로 신청

    직장보육지원센터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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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청 시 필요서류는?

    2023 직장어린이집 운영비 지원

    1. 최초(변경 시)

    - 직장어린이집 설치/운영하는 사업주임을 증빙하는 서류 (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 등기부 등본)

    - (공동시설인 경우만)대표사업주 선정동의서 및 공동 운영협약서

    - 보육교사 등의 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자격증) 및 근로계약서

    - 이용근로자 주민등록등본(영유아까지 기재)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 지원금 전용 통장 사본 (사업주 법인통장)

    - 직장어린이집 인가증 사본 (위탁의 경우, 위탁계약서 위임계약서 포함)

    2023 직장어린이집 운영비 지원
    2023 직장어린이집 운영비 지원

    2. 매월

    - 직장어린이집 인건비 및 중소기업 직장어린이집 운영비 지원금 신청서

    - 전 달 보육교사 등의 임금 및 근로 시간, 출근 일수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임금대장, 출근부 등)

    - 전 달 보육아동 수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이용근로자 및 아동 현황표 등)

    - (공동시설인 경우, 참여사업장/타사/일반아동 구분 표기)

    - 보육 통합정보시스템의 보육 교직원/보육아동 현황

    - 중소기업 직장어린이집 운영비 전월 사용내역서 및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신청 시 유의 사항은?

    1. 고용보험 체납사항이 없고, 사업장(또는 사업주 단체) 소속 근로자의 보육 대상 아동이 있어야 합니다.

    2. 매월 말일 기준 자사 소속 피보험자 자녀 수가 전체의 1/3 이상 또는 1/4 이상이면서 타사포함 전체 피보험자 자녀 수가 1/2 이상이어야 합니다.

    3. 상시 근로자 수 500인 이상 또는 여성 상시 근로자 수 300인 이상 사업장은 직장어린이집을 설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2023 직장어린이집 운영비 지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신다면 근로복지공단 또는 직장보육 지원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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